본문 바로가기

GA_A

구글애널리틱스에서 GDN에 활용할 리마케팅 항목을 만들어보자

구글 애널리틱스의 장점! GDN 리마케팅 항목을 기존 GDN에서 기본 제공되어 지는 페이지 오픈 (해당 태그가 설치된 페이지에 방문한 고객) 기준

리마케팅이 아닌,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디멘션 조건에 부합되는 특별한 리마케팅 항목을 만들 수 있다는 것!


걍 일단 해보았다..

하기전엔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 <> 구글 애드워즈간에 연결이 필요함..

이부분은 대단히 간단하다.. 물론 해당 구글 애드워즈 관리 권한이 있어야 함 (애널리틱스에서 관리 -> 속성 -> 애드워즈연결 에서 손쉽게 연결가능)


1.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 항목 만들기!

리마케팅 항목은 "관리 -> 속성 -> 리마케팅 -> 잠재고객"을 통해 만들 수 있다.

세그먼트와 동일하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디멘션 "인구통계" ," 기술", "행동", "첫 번째 세션 날짜", "트래픽 소스" 와

입맛대로 설정할 수 있는 고급 조건으로 나뉘어져 있다.


난 걍 25~44세까지 AND 자연검색어를 통해 Google로 유입된 유저들만을 리마케팅 항목으로 설정해 보았다.



잠재고객 이름을 누구나 알아보기 쉽게.. "구글로 들어온 20~40대 중반"이라고 리마케팅 항목 이름을 기입하고 저장하였다.

2. 구글 애드워즈 계정으로 들어가서 "공유 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 에서 확인 하니...

짜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생성한 리마케팅 항목이 애드워즈에 똬아..

이제 이걸 가지고 리마케팅 캠페인을 만들어서 배너를 돌리면 끄~읏


손쉽다..

이제는 걍 방문 페이지/ 방문 일자를 기준으로 한 기본적인 GDN리마케팅이 아닌 보다 정밀화된 타겟팅으로 최적화 된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