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URL에 맞춤 캠페인 매개변수 생성하기
URL 작성 도구를 이용하면 맞춤 웹 기반 또는 이메일 광고 캠페인에서 사용하는 URL에 매개변수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맞춤 캠페인은 애드워즈 자동 태그 추가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모든 광고 캠페인을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맞춤 링크 중 하나를 클릭하면 고유한 매개변수가 Google 애널리틱스 계정으로 전송됩니다. 따라서 사용자를 가장 효과적으로 콘텐츠로 유도할 수 있는 URL을 찾을 수 있습니다.
-> 걍 애널리틱스에 연동된 애드워즈 계정이 있다면 구글은 자동으로 매칭되지만 나머지 네이버나 이메일, SNS 매체들은 별도로 UTM코드를 생성해서 광고 랜딩URL에 삽입해야 애널리틱스 매체/소스에서 구분이 가능하다라는 점
방법은, 구글에서 제공되는 UTM 작성 도구를 활용하면 된다!
https://support.google.com/analytics/answer/1033867?hl=ko
하지만, 각 매체/키워드별 대량으로 생성하기에는 어마무시한 노가다가 필요할 듯 하여..
어느 분이 엑셀로 만드신 빌더를 활용해서 대량으로 생성이 가능하다는 점! (첨부)
'GA_A'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널리틱스 인증 (1) | 2015.11.17 |
---|---|
구글애널리틱스에서 GDN에 활용할 리마케팅 항목을 만들어보자 (2) | 2015.11.10 |
GA 목표설정 (0) | 2015.10.29 |
GOOGLE ANAYTICS (GA)스터디 2차. 디멘션(측정기준) 정리 (0) | 2015.10.21 |
Google Anaytics (GA)스터디 1차. 용어 정리 (2) | 2015.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