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_A

구글애널리틱스에서 GDN에 활용할 리마케팅 항목을 만들어보자

윤서애비 2015. 11. 10. 16:32

구글 애널리틱스의 장점! GDN 리마케팅 항목을 기존 GDN에서 기본 제공되어 지는 페이지 오픈 (해당 태그가 설치된 페이지에 방문한 고객) 기준

리마케팅이 아닌, 애널리틱스에서 확인할 수 있는 디멘션 조건에 부합되는 특별한 리마케팅 항목을 만들 수 있다는 것!


걍 일단 해보았다..

하기전엔 먼저 구글 애널리틱스 <> 구글 애드워즈간에 연결이 필요함..

이부분은 대단히 간단하다.. 물론 해당 구글 애드워즈 관리 권한이 있어야 함 (애널리틱스에서 관리 -> 속성 -> 애드워즈연결 에서 손쉽게 연결가능)


1.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리마케팅 항목 만들기!

리마케팅 항목은 "관리 -> 속성 -> 리마케팅 -> 잠재고객"을 통해 만들 수 있다.

세그먼트와 동일하게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디멘션 "인구통계" ," 기술", "행동", "첫 번째 세션 날짜", "트래픽 소스" 와

입맛대로 설정할 수 있는 고급 조건으로 나뉘어져 있다.


난 걍 25~44세까지 AND 자연검색어를 통해 Google로 유입된 유저들만을 리마케팅 항목으로 설정해 보았다.



잠재고객 이름을 누구나 알아보기 쉽게.. "구글로 들어온 20~40대 중반"이라고 리마케팅 항목 이름을 기입하고 저장하였다.

2. 구글 애드워즈 계정으로 들어가서 "공유 라이브러리 -> 잠재고객 " 에서 확인 하니...

짜잔~~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생성한 리마케팅 항목이 애드워즈에 똬아..

이제 이걸 가지고 리마케팅 캠페인을 만들어서 배너를 돌리면 끄~읏


손쉽다..

이제는 걍 방문 페이지/ 방문 일자를 기준으로 한 기본적인 GDN리마케팅이 아닌 보다 정밀화된 타겟팅으로 최적화 된 캠페인을 운영할 수 있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