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_A

Google Anaytics (GA)스터디 1차. 용어 정리

윤서애비 2015. 10. 13. 14:55

Google Analyric 용어 정리

A. 측정지표



1)세션(방문) : 총 방문횟수
- 세션 체킹 기준 : 사이트 內 방문 후 30분 이내에 액션을 취하거나
PC
를 끄더라도 30분 이내에 동일 브라우저로 재접속했을 때는 세션 1로 체크 됨 (1의 세션이 그대로 이어짐)
-
세션 이탈 기준 : 사이트 방문 후 어떠한 액션을 취하지 않고 30분 초과 후 액션을 취했을 때
  이미 사이트를 방문한 상태에서 다른 유입경로로 새로 방문했을 떄
  다른 브라우저로 동시에 접속 했을 때 세션 2가됨 (기존 세션 초기화 후 새로 체킹됨)
2)사용자 =UV(Unique Visitor) : 방문횟수 중복이 제거된 실 사용자 수
-
예외 조건 : 쿠키값을 삭제 후 재 방문했을 때, 서로 다른 브라우저로 접속했을 때는 중복제거가 적용되지 않음

3)페이지뷰 수 = PV(Page View) : 사이트 내에 페이지를 열람한 횟수

4) 세션당 페이지뷰 수 : 방문당 평균 페이지 뷰
- 페이지뷰 / 세션

5) 평균 세션 시간 : 세션 체류시간, 사용자들이 방문해서 평균적으로 머물러 있는 시간

6) 이탈율 (Bounce Rate) : 세션에서 이탈, 총 세션에서 홈페이지를 이탈한 비중
- 이탈의 경우 : 불만족스러워서 이탈하는 경우
 이벤트 태깅이 잘 못 되어 이탈로 잘못 트래킹 된 경우
 (
버튼 or 동영상 or 검색 기능 등에도 추적 태그가 심어져 있어야함)

7) 새로운 세션% :총 세션에서 신규로 발생 된 세션의 비중
-
기간 내 발생한 세션 중 신규방문자 세션의 비중을 의미




B. 채널




1)Referral : 아래에 해당되지 않는 링크를 통한 유입
2)Direct : 북마크, 혹은 주소창에 URL을 입력을 통해 유입. , 모바일 메신저를 통한 유입은 제외
3)Oraganic Search : 검색결과 페이지 중 검색광고를 제외한 채널에서의 유입
4)Display : DA를 통한 유입
5)Social : 네이버 블로그, 카페, Facebook, Twitter를 통한 유입
6)Paid Search : 검색광고를 통한 유입

7)Email : G메일, 네이버 메일 등 메일을 통한 유입

기여모델
저작자 표시
샘플링
유니버셜 애널리틱스
동질집단분석